블로그에 이메일 뉴스레터, 이메일 구독을 달아보자

이미 이것은 외국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http://www.feedburner.com

여기서 이미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는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면 새로운 글이 자동으로 가능 방식 같습니다.

등록해서 사용해보지 못해서 정확한 정책은 모르겠습니다.

제가 소개할 것은 인포메일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블로그에 글을 올린다고 전부다 좋은 정보의 글을 올릴 수는 없습니다.

그런데 , 간혹 이런 글을 다른 분들과 공유하고 싶을 때..

즉,  포스트를 선택적으로 이메일로 구독자에게 보내고자 할 때 유용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은 지금 현재 제 블로그에서 구현하고 있는 폼입니다. 현재 구독자는 전무하지만.. ^.^ 보시면.. 이메일 폼이 아니라.. 아이콘으로 클릭하게되어 있습니다. 처음엔 폼으로 했었는데.. 사이드 폭이 너무 좁아 폼이 맞지 않아서 그냥 아이콘 형식으로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방문자가 이메일을 등록하면 등록한 메일로 확인 메일이 갑니다. 최종 승인을 해야 그 다음부터 메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화면은 실질적으로 인포메일에서 구독자에게 메일을 보낼 때 사용하는 화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발행 때 편지지 형식으로 다양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물론 발행 후 메일을 보낼 것이냐, 안 보낼 것이냐, 만약에 메일을 보내면 언제 보낼 것인가.. 그런 것 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발행 시 자신이 포스트한 블로그의 글을 그대로 가져오고 싶다면 RSS 수집함에 해당 블로그 등록하고 원하는 글을 자료실에 저장 후 여기서 자료실에서 가져오기 하시면 바로 편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RSS 등록한 블로그에서 상단에 보시면 자료실 담기가 있습니다. 저거 클릭해서 담으면 됩니다. 물론 여기서는 다른 블로그를 예를 들었지만 자신의 블로그로 하시면되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리하기에 보시면 구독신청폼이 있습니다. 이 폼을 블로그의 각 글의 하단에 삽입하셔도됩니다. 그게 아니고 사이드바에 넣고 싶다면 아이콘 형식으로 넣어야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이드바에 넣기 위해서는 브라우저에 자신의 인포메일 경로를 적어넣습니다. 이 때는 인포메일에서 로그아웃 한 상태에서 이동합니다. 그래야 구독하기 아이콘이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구독하기 아이콘이 보여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아무곳 빈 공간에서 우클릭 하신 후 속성 클릭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 이렇게 절대경로가 보여지게됩니다. 이 절대 경로가 자신의 블로그를 구독할 수 있는 주소가됩니다. 이것을 자신의 블로그에 적당한 곳에 아이콘을 넣고 거기에 링크를 거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