쉴드티비를 통해서 구글드라이브의 동영상 자막함께 보는 방법

쉴드티비를 통해서 구글드라이브의 동영상 자막함께 보는 방법
 
 
목적 : 구글드라이브에 있는 동영상을 자막을 함께 쉴드티비를 통해서 티비로 보고자 함
 
 
준비물
  1. 쉴드티비
  2. 연결된 티비
  3. nplayer
  4. 블루스택
 
 
연동과정 : nplayer라는 앱을 통해서 구글드라이브 인증 후 쉽드티비에 nplayer 설치 후 티비를 통해서 본다.
 
연동후기 : nplayer 에 구글드라이브 연동 시 자막을 기본적으로 끌어와서 잘 보여주고 동영상 자체를 앞으로 땡길때도 스트리밍 끊김없이 재생이 가능하다. (즉, 재생이 튕겨서 앱화면으로 빠지지 않는다.)
 
 
전체조건 : 사용하는 인터넷이 빨라야한다.  100mbps 이상이라면 구글드라이브 영상 재생이 버벅거리지 않을 것이다.  무선으로 연결되어 있다면 무선속도도 이 정도 나와야 한다.  그 이하면 버벅거릴 것이다.
 
 
블루스택 설치하고 nplayer 를 유료로 설치한다.  블루스택에서 설치하는 이유는 쉴드티비에서는 결제 시 결제가 잘 안된다.  결제프로필 연동이
잘 안되어서 실제 결제를 못한다.  블루스택에서 결제하면서 결제프로필 등록하면 쉽드티비에서도 등록된 것으로 보여진다.
구글 웹사이트에서도 카드등록이 안되는데 블루스택에서 바로 된다.
 
 
 
 
설치가 끝났으면 설치된 apk를 추출해서 쉴드티비에서 설치해주면 된다.  쉴드티비에서 설치된 앱으로 바로 인식을 해주지 않아서 바로 사용하기 위해서 쉴드티비에서 apk로 강제로 설치해주면 된다.
 
 
 
 
 
 
 
 
 
 
 
 
아스트로 파일관리자 앱을 통해서 nplayer의 apk를 추출하여
 
 
 
 
 
 
 
윈도우로 내보낸 파일을 구글 드라이브에 올려서 쉽드티비에서 es파일탐색기 설치 후 구글드라이브에서 설치하면 된다.
 
 
 
 
 
인터넷 속도가 빠르다면 버벅임없이 동영상 감상이 가능하다.
 
물론, 로컬에 있는 것 처럼 바로 바로 반응하진 않지만 느려서 못보겠단 생각은 안 든다.
 
 
#쉴드티비 #앱 #동영상재생 #엔플레이어 #nplayer #어플 #구글드라이브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