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EXIF 정보 보는 방법


소개하는 방법은 quickpic 포토 갤러리라는 어플에서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퀵픽은 안드로이드에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여주는 어플로 상당히 빠릅니다.  기본 겔러리 어플보다 좋죠...




세팅을 마친 후 사진을 보면 이렇게 보여집니다.



자 이제 설정해보겠습니다.




설정을 누릅니다.




보기를 누릅니다.





위 3곳을 수정해줍니다.






이미지 방향에 따름, 세부정보

위 두 값을 활성화 해주면  사진이 가로이면 가로로 보이고 세로이면 자동으로 세로로 보입니다.
세부 정보에 체크해서 어떤 상태로 촬영했는지 보여지게 됩니다.

















교환이미지 파일형식

[exchangeable image file format ]
요약 디지털카메라의 이미지 파일 안에 저장되어 있는 화상 파일 형식이다. 약칭은 Exif 또는 EXIF이다. 일본전자공업진흥협회(JEIDA)에 의해 만들어졌다. 저장된 정보를 확인하려면 exif 규격을 지원하는 별도의 프로그램이 있어야 하며, 원본 이미지를 수정하면 기록된 부가정보는 사라진다.
화상 데이터와 함께 카메라 제조사(Maker), 카메라 모델(Model), 이미지 에디터(Software), 사진을 보정한 날짜(Datetime), Exif 버전(Exif Version), 촬영한 날짜(Shoot Datetime), 웹에 올려진 사진의 실제 크기(Image Size), 노출 시간(Exposure Time:셔터 스피드), 촬영 프로그램(Exposure Program), 렌즈 초점 길이(Focal Length), 조리개 개방 수치(F-Number), 플래시 사용 여부 등 세부적인 부가정보를 기록할 수 있다. 

화상 데이터는 주로 TIFF(Tagged Image File Format)나 JPEG 압축 파일을 이용하기 때문에 TIFF JPEG 파일로 사진 수정, 소프트웨어 그대로 표시, 편집할 수 있다. 위성항법장치(GPS) 수신기에서 오는 위치 정보 등을 카메라에 연결하는 기능을 가진 것도 있다. Exif에 기록된 정보를 이용해서 효율적으로 화상 파일을 관리할 수 있고 이미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교환이미지 파일형식 [exchangeable image file format] (두산백과)



댓글을 달아 주세요

비밀글 (Serect)
댓글 달기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