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싱크로 스마트폰 파일 양방향 동기화로 편하게 사용하기

스마트폰의 파일을 관리하는 방법과 어플들은 상당히 많이 있다.  여러 개를 사용해 본 결과 귀찮음 까지 무마시켜 주는 것은 드롭싱크가 유일한 것 같다.


클라우드와 스마트폰 간에 양방향 동기화를 지원하는 것은 드롭싱크가 아직은 유일하다.


국내에도 클라우드 서비스 많이 있지만 단순 다운로드, 업로드에 그치고 있다.  드롭박스도 정식으로는 아직 양방향 동기화를 지원하고 있지 않은데 ttxapps 라는 곳에서 드롭싱크로 이 부분을 서비스하고 있다.


드롭싱크 어플의 기능 : 드롭박스와 스마트폰 간의 폴더 및 파일을 양방향으로 동기화 해준다. 물론, 단방향도 선택할 수 있다. 즉, 스마트폰에서 해당 파일을 삭제하면 드롭박스에서도 삭제되고 반대로도 가능한 것이다.


드롭싱크 프로란 : 드롭싱크 기본 어플은 광고와 업로드 8메가 제한, 동기화 폴더 1개 제한이 있다.  이 제한을 풀기 위해서는 드롭싱크 프로라는 어플을 구매 해야한다.  지금 현재 약 3천원 정도 한다.  구매의 가치는 충분하다.


드롭싱크 어플의 효용 : 스마트폰에 설치 된 어플들이 생성하는 컨텐츠나 백업 파일들을 드롭박스로 바라바로 올릴 수 있다. 아울러, 스마트폰과 테블릿을 함께 사용 중이라면 더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사전 준비물방구뽕

1. 드롭박스 가입하기

2. 드롭박스 프로그램 PC에 설치

3. 드롭싱크 어플 설치

4. 드롭싱크로 스마트폰의 동기화 대상 폴더 선택

5. PC 드롭박스에서 스마트폰으로 옮기고픈 파일 이동




주의사항

동기화 폴더 설정 시 드롭박스에서 동기화된 폴더 하단에 다른 폴더를 만들고 다시 동기화를 할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양방향 동기화 시 이중으로 동기화가 될 수 있다. 드롭싱크 무료버전은 폴더 1개만 동기화가 가능하기에 모든 폴더들을 하나의 폴더 하단으로 동기화를 하다보면 이중으로 동기화가 발생하게 된다.




이중 동기화를 막기 위해서 APPS라는 폴더를 만들고 하단에 관련 폴더 하나에 스마트폰 폴더 하나당 매칭하여 동기화 설정 한 모습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비밀글 (Serect)
댓글 달기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