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대부분의 이메일은 잘 이전 된다. 일부 그룹메일은 이전 실패할 수 있다.
▶내용
구글 워크스페이스에서 사용자를 삭제하면 '사용자의 기존 이메일 이전' 메뉴가 노출 된다.
그 하단에 구글 드라이브와 캘린더 이전 기능이 노출 된다.
1번의 사용자 기존 이메일 이전 기능은 하단을 참고
'기타 앱 데이터'는 '사용자 검색'을 통해서 데이터를 이전할 계정을 선택하면 된다.
장기적인 관리를 위해서 '최고 관리자' 계정을 하나 만들고 그곳으로 이전할 것을 추천한다.
이전을 하면 루트 폴더에 해당 메일 계정으로 폴더가 생성 되면서 이전 된다.
이메일 데이터 이전 방법
1단계에서 메일을 이전 받길 원하는 최고 관리자 계정 메일 주소 입력 후 수신 된 메일로 인증한다.
2단계의 샘플 파일 다운로드 후 아래처럼 타켓 유저에는 최고관리자 메일 주소를 , 소스에는 이전할 메일 주소를 입력한다.
아래 샘플을 4개의 계정을 동시에 이전하는 모습이다.
3단계에서 언제 수신 된 메일부터 이전을 시작할 것인지 지정한다. 저장하면 4단계가 진행 된다.
4단계 이전 완료 후 '이전 중지'를 하면 위의 설정한 값들이 전부 삭제 된다.
미삭제 할 경우 이 기능으로 지속적으로 수신 된 메일 데이터를 최고관리자 계정으로 이전이 가능하다.
계정을 삭제할 것이기 때문에 이전 후 '이전 중지'를 하는 게 더 효율적이다.
이후 수신이 필요하다면 삭제 된 계정을 별칭으로 지정하면 된다.
2단계 샘플
▶ 관련 링크
#구글워크스페이스 #GWS이전 #이메일이전 #데이터이전 #워크스페이스관리 #구글드라이브백업 #계정삭제 #이메일관리 #클라우드스토리지 #IT지원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