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실제 자주 사용하는 확장프로그램은 별로 없다.
▶주요 내용
크롬 브라우저는 확장프로그램을 통해서 브라우저의 기능을 확장 할 수 있다.
매일 사용 중이며 유용한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순서
- AdGuard 광고차단기
- Bitwarden - 무료 비밀번호 관리자
- Button for Google Tasks ← 구글 할일 웹페이지로 보기
- crxMouse Chrome™ 제스처 ← 마우스로 브라우저 액션 제어
- DeepL 번역
- Enhancer for YouTube™ ← 유튜브 기능 확장
- Google Images Restored ← 구글 이미지 검색 결과 화면 개선 전으로 보기
- Google 번역
- Google-Naver 검색 전환 ← 네이버 검색 결과 구글에서 바로 보기
- 드래그프리(마우스 드래그 & 마우스 우클릭 해제 & 글자수 세기)
현재 25개의 확장프로그램을 사용 중이며, 이중 자주 사용하면서도 유용한 확장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웹페이지 상의 광고 노출을 차단 시켜준다. 업무적인 사이트에서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상황에서만 사용하면 되겠다.
다양한 사이트에 가입하면 비밀번호 관리가 힘들어진다. 비밀번호 관리는 물론, 비밀번호 생성기도 내장하고 있어서 비밀번호 생성할 때 유용하다.
빈번하게 대형 사이트들이 해킹을 당하기 때문에 모든 비밀번호는 무작위로 생성 후 각 사이트마다 상이하게 설정하는 게 보안에 좋다.
구글의 tasks를 웹페이지 상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기존에 구글 태스크의 별도 페이지가 사라지면서 지메일에 통합 되어 불편했는데, 이 확장프로그램으로 대체가 가능하다.
모든 설정은 그대로 두고 '탭 분리'만 추가로 지정해서 사용 중이다. 마우스로 브라우저 웹페이지의 전ㆍ후 이동 및 탭분리를 할 때 편리하다. 특히, 어떤 작업을 위해서 브라우저 탭을 주기적으로 분리할 때 상당히 편하다.
웹페이지의 특정 문구를 번역 할 때 사용 중이다. 문서 전체 번역은 구글 번역을 사용하고 있다. 번역의 만족도는 디플이 더 좋다. 더 매끄럽기 때문이다.
사용 경험이 좋아서 별도의 PC 프로그램도 설치 후 사용 중이다.
유트뷰 화면 제어의 추가 기능으로 주로 사용하는 것은 배속을 빠르게 하거나, 스크린샷을 남길 때 사용하고 있다. 있다가 없으면 상당히 불편하다.
구글의 이미지검색 결과 화면에 어느 순간 변경 되었다. 변경 되기 전의 화면으로 보고 싶을 때 설치하면 된다. 실제 이미지 탐색 시 이전 결과 페이지가 더 직관적이기 때문에 사용 중이다.
웹페이지 번역 시 상당히 유용하다.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필수인 확장프로그램이다.
ALT + Q 단축키를 통해서 네이버와 구글의 검색 결과를 바로 확인 할 수 있다. 가령 네이버에서 '사랑'이라고 검색 후 결과 내용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 ALT + Q 단축키를 누르면 자동으로 페이지가 구글의 '사랑' 검색 결과 페이지로 변경 된다. 상당히 편리하다.
마우스 우클릭이 차단 된 웹페이지에서 해당 기능을 활성화 해준다. ALT+ 1 단축키를 지정하고 사용하면 된다. 자동과 수동이 있는데, 자동은 잘 작동하지 않는다. 즉, 우클릭이 필요할 때 ALT+ 1 단축키를 누르면 사용 가능해진다.
이상 현시점 매일 사용하고 있는, 구글 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이다.
구글의 보안 정책 때문에 어떤 확장프로그램은 갑자기 사라지기도 한다. 또한 너무 많이 사용하면 PC의 메모리와 CPU를 많이 차지하게 된다.
필요한 확장프로그램을 선별해서 사용하면 되겠다.
▶ 관련 링크
'브라우저' 관련 글 모음
▶키워드 및 태그
#브라우저 #크롬 #확장프로그램 #소프트웨어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