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서 스킨은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 입니다.  스킨이 이쁘면 글을 볼때도 편하고 글을 쓰는 맛도 날 것입니다.   여기에서 소개할 스킨들은 제작자들이 공개한 스킨들이 입니다.


실질적으로 눈에 띌 정도로 탐나는 스킨은 2,3개 보았는데...  워드프레스나 아니면...  워드프레서에서 커스터마이징한 스킨들이더군요..   편집 능력이 안되니  공개된 것을 사용해야겠죠....  음...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쁘다고 생각되어 이것 저것 적용해본 스킨들입니다.


1.

User image
http://plyfly.net/2630214  :  스킨다운로드

플라이투 스킨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스킨 중에 하나 입니다. 깔끔한 것에다.   폰트까지 이뻐서..  아주 좋습니다. 게다가.. 스킨 편집도 쉬운 편에 만드신 분이 설명도 잘해주고 있습니다.
단점은..  사이드바가 230픽셀로 너무 넓고 본문이 500픽셀로 좁습니다.  하지만 본문을 넓히는 방법을 만드신 분이 알려주고 있습니다.

http://plyfly.net/2630216 : 본문 넓히는 방법



2.

User image
Das Monochrom 1.79/1.80 (Pre-release)
http://textcube.org/theme/entry/Das-Monochrom
이 스킨은 티스토리의 Life In Mono(Light) 스킨을 텍스트큐브로 변경해서
http://www.louice.net/  이 분이 만들어서 배포를 하고 있습니다.




User image
이 스킨을 처음보면 그 깔끔함에 매료가 됩니다.
그래서 현재 티스토리에서도 인기1위를 달리고 있죠...  이 스킨의 단점은 초기 로딩 시 불러오는 이미자가 많아서 속도가 좀 느린 편입니다.  한국에서는 조금 느리다 싶지만.. 해외서버에 설치하면 거의 로딩되는데 7,8초 정도 걸리더군요.
폰트의 색상이 너무 흐려서 글을 볼 때 눈이 아픕니다.  즉,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폰트의 색상을 변경하면 그 나마 좀 나아집니다.

최대 단점은 느린 속도와...  각종 배너나, 위젯을 삽입하면 전체적으로 깔끔하지가 않습니다.  아마도 스킨의 사이드바가 박스 형태로 되어 있어서 그렇게 느껴지는가 봅니다.


3.

User image
[TT 1.1] IS Base Pack 200701
http://textcube.org/theme/entry/TT-11-IS-Base-Pack-200701

이 스킨도 상당히 깔끔한게 이쁩니다.  인기가 많았던 스킨이죠.  초창기 테터툴즈때 그랬던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에도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스킨입니다.  지금은 티스토리에서 사람들이 많이 사용을 안하는데... 관리자와 글쓰기 버튼이 티스토리 네이게이터와 서로 같은 위치에있어서 불편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User image
좋은 스킨이기에.. 단점만 나열하자면....
너무 작은 글 폰트...(수정을 해도..좀 애매한 부분들이 있더군요)
너무 좁은 본문사이즈..  이것은 픽셀을 늘려서 충분히 사용이 가능한데..너무 늘리면 테두리가 깨져보입니다.  테두리가 배경 이미지로 되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폰트는 아무리 수정해도 이상한데... 그것은 티스토리의 스킨매니저로 테스트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제작자의 블로그는 도메인이 만료되었습니다.


4.

User image
Simple_BKO Toe27 Edition
[ver.1.06] Simple_BKO Toe27 Edition 1024*768 maximised.
http://textcube.org/theme/entry/ver106-SimpleBKO-Toe27-Edition-1024768-maximised

이 스킨은 상단의 네이게이션이 멋진 블로그 스킨입니다. 정말 어떻게 이런 것을 만들었는지 신기할 뿐입니다.

본문이 700픽셀로 상당히 넓어서 보기에 편한 스킨입니다.  제작자가 사진을
User image

넓은 크기로 올리기위해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단점은 역시 글자 폰트가 좀 이쁘지 않은 점이 있습니다.  초창기 버전이라서 그런가봅니다.  티스토리에도 기본 스킨으로 있습니다.


본문을 좀 줄이고 사이드바를 조금 늘리고 폰트만 좀 수정하면...
아주 이쁜 스킨입니다.





이외에 이쁜 스킨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스킨을 골라서 잘 꾸미면되겠죠..
개인적으로 깔끔하면서도 조화로운 것을 좋아해서..

1단, 3단, 다단 스킨들은 제외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비밀글 (Serect)
댓글 달기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