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러스로 블로그 운영하는 방법 , google+ to blogger.com

   

   

SNS 서비스가 참 많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구글플러스….

   

이 중 구글플러스는 참 애매한 위치에 있는 것 같다. 기본 노출 방식에 뭔가 문제가 있는 것 같은데….

   

   

각설하고…

   

방법은 간단하다.

   

요즘 뉴스로도 많이 소개되고 있는 ifttt.com 을 이용하는 것이다.

   

실질적으로 연동을 해보니 깔끔하게 잘 된다.

   

준비물

https://ifttt.com - 연동에 사용되는 주 사이트이다. 회원가입 필요..

--> 주의점 : 개인정보 설정에서 단축도메인 사용 안함으로 설정한다.(설정하면 이미지 URL이 깨질 수 있다.)

   

https://plus.google.com - 구글플러스

   

https://blogger.com or https://ko.wordpress.com - 구글플러스의 글을 발행할 블로그이다.

   

http://gplus-to-rss.appspot.com - 구글플러스의 주소에서 rss 피드를 생성하는 사이트

   

   

연동방법

   

http://gplus-to-rss.appspot.com 여기서 구글플러스의 RSS 주소를 만든다. 그런 후 https://ifttt.com 여기서 "rss blogger"로 검색을 해서 관련 레시피에 위에서 생성한 주소를 사용한다.

  

   

   

구글플러스에 글을 쓴 모습이다. 중요한 점은 블로그에 글이 올라갈 때 제목은 첫 번째 엔터로 인식을 한다. 아래 구글의 블로그에 올라간 글을 보면 알 수 있다.

   

   

구글의 블로거에 올라간 모습이다. 아주 깔끔하게 이미지 까지 완벽하게 자동으로 올라간 것을 볼 수 있다. 와우…… 참 신기방통하다.

   

   

주의 할 점은 이미지의 주소를 살펴보면

https://lh3.googleusercontent.com/*********************************l1.jpg

이런 식으로 blogger.com 에 업로드 되는 방식이 아닌 구글플러스의 이미지의 경로를 노출하는 방식이다. 그래서

   

구글플러스에서 글을 삭제하면 이미지가 함께 안 보여지게된다.

   

   

   

   

이것은 ifttt.com 에서 레시피를 생성해본 모습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비밀글 (Serect)
댓글 달기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