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드라이브 (onedrive)를 FTP로 사용하는 방법



원드라이브는 FTP를 지원하지 않는다. 대신 webdav를 지원하는 듯 하다. 그래서 최근 이런 webdav를 지원하는 툴들에서 원드라이브를 많이 지원하고 있는 것 같다.



소개할 툴은..SmartFTP 라는 툴이다.   인터페이스는 그냥 일반적인 ftp 툴과 비슷하다.


https://www.smartftp.com


그냥, 일반적인 FTP에 비해서 지원하는 프로토콜이 더 많을 뿐이다.   6.0 버전 부터 원드라이브를 지원한다.



지원하는 프로토콜들이다.  구글드라이브원드라이브가 보인다. 5.0 버전에서 시도해보았지만 완벽하게 연동이 안된다. 6.0 버전에서만 실질적으로 원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다.

30일 트라이얼 버전으로 정식버전은 약 10만원 정도 한다.





테스트해본 결과 원드라이브의 업로드 속도를 직관적으로 확인 할 수있다.   초당 500킬로바이트 정도의 업로드 속도이다..


음....  예전 한국 인터넷 ADSL 정도의 속도인가???   아무튼 무지 느리다.








전체적인 인터페이스이다.  기본 창은 원드라이브만 나온다.  옵션에서 로컬 네이게이션 클릭하면 로컬 하드 창을 활성화 할 수있다.


대부분의 기능은 일반 FTP와 동일하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다른 원드라이브 연동 툴 보다 업로드 시 좀 더 안정적이란 점이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도 버벅거리는 부분이 있다.   한 창 내부에 원드라이브 창 2개를 띄우고 온라인 상의 폴더 이동이나 파일 이동을 하면 순간 이 프로그램이 먹통이 된다.


이 SmartFTP의 문제라기 보단....     원드라이브 자체의 속도가 느려서 프로그램이 응답대기 모드로 빠지는 것 같다.  



이 SmartFTP 가 또 다르게 유용한 부분은...  원드라이브의 데이터를 다운로드 할 경우이다.  현재 원드라이브 웹사이트에서는 파일 다운로드가 안된다.  엠에스에서 이 증상을 알고 있는지 모르겠다.  폴더 단위로는 다운로드가 가능하나 개별 파일 다운로드는 현재 안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비밀글 (Serect)
댓글 달기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