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덕 기업 비트카사(bitcasa.com) 무료 5GB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비트카사가 이번 개편을 통해서 일반 사용자들은 떨거내는 정책을 피고 있다. 2014년 11월 20일 기준으로 기존 일반 사용자들의 데이터 이전 마지노선이였었다.

혹시나 싶어서 로그인을 해보고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설치해보았다.

기존 무료 5기가 회원의 계정은 일괄 삭제된 것 같다. 로그인이 안된다. 비밀번호 찾기 시도하니 계정 자체가 없다고 한다.  기존 결제한 요금에 대한 보상도 없는 것 같다.

악덕의 지존을 보여준다..

   

   

기존 유료계정으로 로그인하니 모든 데이터는 삭제되었으며 용량은 무료5기가가 제공되고 있다.

비트카사의 대표이사가 변경되면서 수익창출 때문인지....  제품 컨셉이 일반 사용자에서  PaaS 즉, 플랫폼 클라우드 서비스로 변경되었다.

기존의 아마존이나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애저와 비슷한 서비스로 변경된 것 같다.

즉, 개발자나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로 전향을 한 것 같다.

   

   

가격대는 기업용으로는 확실히 저렴한 것 처럼 보이긴하다.  하지만....

기존 아마존이나 애저 만큼의 안정성과 편리함을 제공하는지는 모르겠다.

저러다 망하는 것 아닌지....

   

그렇다면, 이 악덕기업이 제공하는 무료 5기가를 활용하는 방안은 무엇이 있을까나?????

   

   

보면 무료 5기가를 제공하지만 원도우 탐색기의 가상드라이브를 완벽하게 지원한다.  아울러 데이터 이동의 종단간 암호화를 지원한다...

즉, 데이터를 올리고 내리고 할 때 통 데이터가 왔다 갔다 하는 것이 아니라 데이터를 잘게 쪼개서 암호화 후 전송 후에 해당 데이터를 다시 조합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PC의 CPU와 메모리를 상당히 많이 잡아 먹는다.(사용 용량이 늘어날 수록....)

하지만, 이번에  강제로 5기가로 변경되면서 이전 처럼 PC의 리소스를 많이 잡아 먹지는 않는 것 같다.

클라우드에 꼭 올려야하는 데이터 중에 개인정보가 포함된 데이터가 있다면 비트카사를 활용하면 좀 더 보안에 신경을 쓸 수 있을 것 같다.

그 외에는 쓸모없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되어 버렸다.

   

   

   

아래는 변경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의 UI이다.  편리한 미러링 방식의 파일 이동은 기존과 동일하다.  한국에서 해외의 클라우드를 이용할 때 속도가 상당히 느린데 비트카사미러링 방식은 상당히 맘에 들었었는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J 2014.11.25 22:56 신고

    그간 비트카사를 사용하면서 OTP와 휴지통이 지원되기를 기다렸는데 그중 휴지통은 개편 후 지원하네요.
    무제한 계정을 없앤 직후 만든걸 보면 가능한 용량을 줄여 비용을 낮추고자 일부러 만들지 않았다는 의혹이 생깁니다.
    이미 마음은 떠났으니 휴지통에 이어 OTP를 지원한들 뒤돌아볼 일은 없겠지만요.

    • Favicon of http://comzil.com BlogIcon 컴질닷컴 Vash 2014.11.26 23:25 신고

      아마도 비트카사가 드랍박스 처럼 아마존의 그늘에서 벗어날려고 그럴겁니다. 돈 좀 벌면 벗어나는게 인지상정 같아요. 오픈드라이브도 비트카사 깔때 이 아마존 언급했었거든요. 저는 비트카사는 그냥 소용량의 외장하드(가상드라이브)로 사용하고 현재는 원드라이브 빨리 10T 채우는 걸 목표로하고 있습니다. 다 채워서 용량증설 요청을 해볼 요량으로요. 정말로 추가 용량을 계속 제공하는지 아직은 믿을 수 없는 상황이잖아요.

    • Favicon of http://comzil.com BlogIcon 컴질닷컴 Vash 2014.11.26 23:26 신고

      참, 그리고 오피스365키는 중고사이트 둘러보면 저렴하게 개인들이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대충 2,3만원에 원드라이브 1년 무제한 사용이 가능한 것이죠(정말 원드라이브가 무제한을 지원한다면....)

    • J 2014.11.28 13:05 신고

      비트카사는 요금제 이외의 측면에서도 아마존 시절이 훨씬 나은 것 같습니다. 개편 후 드라이브 로딩에 더 많은 시간이 걸리고 다운로드시 에러도 빈번하네요. 그 때문에 현재 데이터 이전에 애먹고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고 요금이 10배로 늘었다는걸 감안하면 보다 철저한 준비가 필요했다고 봅니다.
      그리고 MS는 무제한 원드라이브를 발표한지 한달이 지났는데 더 이상의 입장표명이 없군요. 무제한을 하긴 할건지, 한다면 그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어서 알려줬으면 좋겠습니다. 클라우드 내 복사-붙여넣기가 가능하다면 보다 쉽게 용량을 채우고 확인해 볼 수 있었을텐데 말이죠.
      여담으로 이제부턴 바슈님이라 부르면 될까요? 프로필을 살펴보니 예전부터 바슈로 표기하신 것 같은데 확인을 못했습니다. 진작 확인할걸 그랬군요. 전부터 블로그명인 컴질닷컴을 닉네임으로 불러드리는게 맞는가 했습니다;

    • Favicon of http://comzil.com BlogIcon 컴질닷컴 Vash 2014.11.30 15:53 신고

      비트카사는 최근 환불이 되었더군요. 즉, 저번에 처음으로 연장 결제한 부분이 카드취소 형태로 환불이 된 것 같습니다. 카드사에서 승인취소 관련 메일이 왔더라구요. 원드라이브는 점점 개선이 되는 것 같습니다. 재차 문의를 해보았는데 여전히 앵무새 답변이지만 10테라 바이트를 다 사용하면 메일로 요청하면 용량을 증설해준다고 합니다. 관련 포럼도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 Favicon of http://comzil.com BlogIcon 컴질닷컴 Vash 2014.11.30 15:55

      이용약관위배로 관리자 삭제된 댓글입니다.

  2. Favicon of http://z970902_.blog.me/ BlogIcon 김승재 2014.12.30 21:58 신고

    안녕하세요. 비트카사 1TB 유료결제로 사용중인데 계정 탈퇴나 유료 결제 해지가 안되서 문의드립니다. 파일을 5GB 미만으로 내린 상태인데도 탈퇴 창 자체가 안생겨서 미칠거같은데 이게 바로 생기는게 아닌가요?

비밀글 (Serect)
댓글 달기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