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drive.com, 원드라이브 피씨프로그램으로 백업한 결과....


기존에 비트카사 클라우드를 사용했는데 요금제 변경으로 클라우드를 옮겨야하는데... 정말 마땅한 곳이 없다. 구글이 무제한으로 풀리면 좋을텐데......


비슷한 시가에 원드라이브가 무제한 선언하여 원드라이브로 백업 중이다.



HOME-PC, WORK-PC는 피씨 싱크 프로그램으로 파일을 싱크 중이다.  음... 근 4,5일을 컴퓨터를 안 끄고 내비두었다.  그런데... 싱크된 용량을 보면.... 정말 최악이다.


Infinite Drive 는 웹브라우저로 일일이 파일을 올린 것이다.  위 올라간 용량을 보면 확실히 알 수 있다. 원드라이브 싱크 프로그램은 파일의 양이 너무 많으면 싱크를 못한다. 


"문서"는 원하지 않게 저절로 생긴 폴더이다. 원노트 사용하면 저쪽으로 백업 되는 것 같다.

"사진"도 원하지 않게 생긴 폴더이다.   스마트폰 사진 백업하면 저절로 생기는 폴더이다.


결정적으로 원드라이브에 백업한 파일을 사용할 일이 있어서 압축으로 올린 파일을 웹브라우저로 다운로드를 시도했다.


헉스.....




다운로드가 안된다.   크롬에서 스윙에서 시도했는데 다운로드가 안된다. 

뭐 이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K 2014.11.13 18:57 신고

    저도 지금 자료를 구글드라이브와 원드라이브 2곳에
    같은 자료를 동시에 올리고 있는데,
    속도는 만족할만하게 나오는데 이상하네요.(하루밤에 150GB 이상..)
    인터넷 회사마다 속도가 틀리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SK 쓸때는 구글드라이브가, KT 쓸 때는 원드라이브가 더 빠른 것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comzil.com BlogIcon 컴질닷컴 Vash 2014.11.15 21:14 신고

      네. 테스트 결과 원드라이브는 어느 정도 파일과 폴더가 많아지면 피씨 싱크프로그램 자체가 작동을 안하는 것 같습니다.

  2. J 2014.11.13 22:46 신고

    컴질닷컴님과 K님, 아직 백업하지 못한 용량은 어느 정도십니까? 그리고 비트카사 계정이전은 하셨는지요? 다름이 아니라 남은 용량에 따라 계정 이전을 고려해야할 시기라고 보기 때문입니다.

    저의 경우 15일까지 전부 백업하는게 불가능하고 그 15일도 이제 임박하여 데이터 손실에 대한 부담감으로 계정 이전을 했습니다. 컴질닷컴님께서 말씀하셨듯 그 즉시 추가결제가 이뤄졌고 기존 자동결제의 잔여기간분만큼 환불이 이뤄졌습니다. 월99달러 추가결제하고 월10달러의 잔여분을 환불해주는 것도 웃기지만 다른 문제도 있었습니다.

    요금제 변경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구 스토리지(아마존S3)에서 신 스토리지(아마도 자체 스토리지)로의 데이터 이전 과정이 남아 있습니다. 제 경우엔 TB당 서너시간 정도 걸렸는데 15일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계정 이전했다면 데이터 손실을 피할 수 없었을겁니다.

    두 분께서도 이 점을 고려하여 계정이전 시기를 택하셔서 데이터 손실을 입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 Favicon of http://comzil.com BlogIcon 컴질닷컴 Vash 2014.11.15 21:16 신고

      저는 약 16테라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중요한 자료들은 백업을 이미 해두었습니다. 속도가 느려서 우선순위를 계속 정하다보니 정작 필요한 자료는 1TB 정도인 것 같습니다. 나머지는 아쉽지만 날릴 예정입니다. 그리고 비트카사는 더 이상 이용을 안할 생각입니다.

  3. K 2014.11.15 17:21 신고

    저의 경우 비트카사에 18TB 자료가 있는데, 다행이 중요 데이타는 이중 이상 백업본이 있어 구글드라이브와 원드라이브로 백업 중입니다.
    현재 구글에 16TB, 원드라이브에 4TB 백업중이네요.
    비트카사는 더 이상 이용안하려고 합니다.

    그나저나 월99 달러라면..엄청나군요.
    데이터를 어느정도 백업하고 나면,
    차라리 구글 무제한 계정을 이용하시는게 더 낫지 않을까요?

    개인이라 힘드실 것 같으면 저에게 연락하시면 좋은 방법이 있을 것도 같네요. 월 10달러면 무제한 계정을 이용할 수 있으니까요.
    같은 무제한 이라도 제가 써보니 원드라이브보다는 구글이 훨씬 편하고 활용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comzil.com BlogIcon 컴질닷컴 Vash 2014.11.15 21:18 신고

      네, 안정성에서는 구글드라이브가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원드라이브는 실질적인 실행파일은 아직도 스카이드라이브.exe 입니다. 태생 부터가 좀 달라서 그런지 서비스가 영 아닌 것 같습니다. 기업용 무제한 구글드라이브는 저도 생각을 해보았는데... 신뢰의 문제라 다소 온라인에서 모르는 사람이 뭉쳐서 사용하기에는 부담이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4. K 2014.11.17 09:35 신고

    아, 그런 문제가 있을 수 있겠군요.
    저는 자그마한 회사를 운영하고 있어서 별도 도메인으로 가입후
    제가 1개 쓰고, 나머지는 업무량이 많은 팀원들에게 나누어 주었습니다.
    회사가 망하지 않는한 어쩔 수 없이 계속 써야 하는 입장이라서요...^^

    암튼 MS 처럼 구글도 무제한 개인플랜이 저렴한 가격에 나와주면 좋겠습니다.

    • M 2014.11.18 02:47 신고

      K님 제가 K님 그룹에 포함되어도 될까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리플에 적었습니다.
      이시간 이후부터 수시로 들려 답변 기다릴테니
      모쪼도록 좋은 결과 부탁드립니다.
      꾸벅~

  5. BlogIcon J 2014.11.17 20:08 신고

    두 분 모두 낭패 보시지 않아 다행입니다. 하긴 두 분 다 데이터 백업에 철저하신만큼 기우였겠지만요. 비트카사도 대용량 데이터 삭제에 대한 부담감 때문인지 기한을 20일로 연장했더군요.
    저 또한 비트카사를 더 이상 이용할 생각은 없으며 데이터 백업이 끝나는 대로 해지할겁니다. 가성비도 나쁘고 무엇보다 지금은 데이터 이전으로 모면했지만 훗날 갑작스레 서비스 중지를 알려오면 꼼짝 없이 당할테니까요.
    그리고 K님의 제안은 말씀만으로도 감사합니다. 온라인 상의 인연으로 이만한 호의를 보여주기 쉽지 않으실텐데 말이죠. 다만 원드라이브 활용 방안을 다각도로 테스트 중이니 괜찮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6. M 2014.11.18 02:47 신고

    비트카사 초창기 가입당시 컴질닷컴에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다 간만에 혹시나 다시 들려보니 역시나 비트카사의 작금의 상황에 대해 많은 토론이 이루어 지고 있군요.
    저같은 경우도 비트카사에서 현재 백업해야할 용량이 쓰잘때기 없는 자료 를 모두 제외 한다고 해도 대략 27TB 정도나 됩니다.
    하지만 금일 현재 아직도 30% 남짓 정도만 백업 완료된 상황이며. 남은 이틀동안 나머지 자료를 백업한다는건 도저히 불가능이라 거의 맨붕 상황입니다.
    일단 저같은 경우 무슨 이유에서인지 웹 링크 조차도 제한된 상황이라 자료 백업을 하는데 더더욱 난황을 격고 있어며. 클라이언트에 의한 탐색기 파일이동으로 컴퓨터 2대에서 지지난주 부터 백업을 진행하고 있지만 극악의 속도와 엄청난 데이터 손실과 에러로 정상적으로 백업을 진행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단 단체 소송도 어찌어찌 동참한 상태이고.
    웹링크가 제한당한 이유를 수차례 항의 해보았지만 .
    2주가 넘도록 어떠한 답변 조차 못받고 있는상황입니다.
    여하튼 본론으로 넘어가서 .
    저도 비트카사 대안으로 구글드라이브 무제한 서비스에 가입할려고 나름 이리저리 알아봤는데 도메인 문제도 그렇고 5명 서로 모우기도 뭐하던차
    이곳에서 K님의 제안을 봤습니다.
    염치불구 제가 K님 플랜에 동참하면 안될까요.?
    부디 좋은 소식 기대합니다.

  7. M 2014.11.18 03:03 신고

    아 참고로 정말 비트카사가 진짜 큰 뒷통수를 날려주네요.
    저 같은 경우 혹시나해서 비트카사측에 초창기 요금플랜 가입자들에 대한 서비스 보장에 대하여 재차 확인후 초기 가입자들의 서비스는 자동결재 연장만 잘 이루어 진다면 약속대로 서비스 유지가 된다는 철썩같은 말만 믿고
    무려 6개월간에 걸쳐서 비트카사에 그간 수년 동안의 온 오프라인 통틀어 모아둔 자료를 분류별로 모두 정리해서 백업을 이전 완료후
    기존 클라우드랑 하드디스크에 있던 자료들은 다시 정리하기위해 일괄 정리하는차에 불과 몇일 상간의 차이로 이런 말도 안되는 청천벽력과도 같은 일방적인 비트카사측의 통보를 받는 상태입니다.
    즉 현재 비트카사 외에는 자료를 따로 백업해둔 곳이 없는상황에 .11월 15일 까지 결정하라는 일방적인 통보를 받고 처음 1~2주간은 자료 백업은 감히 엄두도 못내고. 비트카사측에 지속적인 항의를 하는데 시간을 다 보내고 쇠귀에 경읽기 라는 판단에 .부랴 부랴 지지난주 부터 지금 컴퓨터 2대를 24시간 풀로 돌려가면서 백업중이지만 그것 조차도 여의치 않는 상황입니다.

    • Favicon of http://comzil.com BlogIcon 컴질닷컴 Vash 2014.11.18 16:45 신고

      음, 기간이 좀 더 남아 있다면.... 원드라이브 무제한 결제(오피스365닷컴)하고 오틱소로 원드라이브와 비트카사 연동해서 온라인상에서 백업을 진행했다면 다소 나마 여유가 있지 않았을까 싶네요. 하지만, 지금은 시간이 촉박하네요.

    • M 2014.11.19 01:34 신고

      일단 소송은 소송대로 진행하구요.
      이놈들 회신이 있던 없던간에 지속적으로 계정에 제한이 걸려 원활하게 백업작업이 못되었다는 항의은 계속 해둔 상태입니다.
      일단은 아쉬운데로 위에 J님처럼 울며겨자먹기로 계정 이전이라도 신청해서 미처 옮기지 못한 중요 자료 10TB 라도 확보 해야 겠다는 생각입니다.

    • J 2014.11.21 22:59 신고

      미국 시간으로 20일이 지나자 더 이상 옛 스토리지에 접속이 되지 않는군요.
      그들이 소송에 대한 부담감으로 기한을 더 연장하여 많은 분들이 데이터를 보존할 수 있길 바랬는데 안타깝고 화가 나는 일입니다.
      현재 상심과 분노가 크실 M님께 제가 주제넘지만 한 말씀 드리자면 K님의 제안을 기다리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비트카사의 만행으로 혼란스러운 이때, K님의 제안은 많은 분들께 아주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훗날 K님께서 구글드라이브를 해지할 상황이 되셨을 때 서로 아주 곤란한 상황에 처하게 될 것입니다.
      동병상련의 심정으로 순수하게 호의를 베푸신 K님께 족쇄가 되고, 다른 분들께서도 단기간에 백업해야한다는 부담이 있습니다.
      충분히 미담이 될만한 이 상황이 훗날 파행으로 치닫지는 않을까 염려가 됩니다.

  8. Favicon of http://comzil.com BlogIcon 컴질닷컴 Vash 2014.11.22 15:14 신고

    저도 구글 앱스 기업용 사용하고 있는데... .관리자가 왠만한 컨트롤을 전부 할 수있기 때문에..... 같은 회사 소속이 아닌 상태에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아울러 같은 회사 소속이라도 사용하기에는 부담이 있죠. 언제 퇴사?할지 모르니...... 현재로선 원드라이브(무제한) 말고 쓸만한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

  9. K 2014.11.22 19:10 신고

    지금 글을 보았습니다.
    제가 생각이 짧았던 것 같네요.
    J님이 말씀하신바대로 사람의 일이란게 어떻게 될지 모르니
    나중을 생각하면 제가 제안한 내용에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여러 사람을 대상으로 말씀드린게 아니라,
    우연히 비트카사 문제 때문에 검색하다가 들린 이 곳에서 의견을 나누고 계신 2분께 혹시 도움이 될까 싶어 제안드렸는데, 제가 조금 경솔했던 것 같습니다.

    모쪼록 순수한 의도만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나저나 저의 경우 비트카사는 유료계정도 접속이 안되는 군요.
    1년 결제한지가 얼마 되지도 않는데, 나머지는 환불이나 해줄런지...
    암튼 악질기업은 한국에만 있는건 아니군요...

    • Favicon of http://comzil.com BlogIcon 컴질닷컴 Vash 2014.11.22 19:42 신고

      비트카사 커뮤니터에 가면 외국사람들도 구글드라이브 기업형 조인해서 같이 쓰자고들 코멘트가 달리곤합니다. 개념치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언제난 판단은 본인의 몫이고 책임도 스스로 져야하는거잖아요..

    • BlogIcon J 2014.11.22 20:22 신고

      제 표현력이 부족하여 혹시라도 K님께 잘못 전달되지는 않았을까 조심스럽습니다. 우선 K님 제안의 순수성을 믿고 있으며 거듭 감사함을 표합니다. 그리고 스스로 조금 경솔했다 말씀하시는 부분에서 죄송함마저 느낍니다. 다만 호의를 베풀 뿐인 K님께서 지나친 리스크를 짊어지시는 것 같아 염려되고 부담이 되었습니다. 향후 K님께서 기업용 구글드라이브가 불필요하여 해지하고자 하실 때 다른 인원들의 데이터가 족쇄가 될 수 있는데 특별히 득 보는 것도 없이 그저 호의를 베풀었을 뿐이건만 그런 리스크가 뒤따라서야 되겠습니까. K님의 마음만 받는게 도리겠지요.
      그리고 비트카사 얘기를 하자면 저는 페이팔로 월 자동결제 중이었는데 이번에 월99달러로 계정 이전하니 잔여기간 분에 대해 환불이 이뤄지더군요. 계정 이전하지 않아도 환불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다만 그에 대해 이메일 등으로 안내하는게 당연한데 데이터 삭제 얘기만 하고 있으니 무책임하기 짝이 없는 회사군요.

  10. 윈CE쪼아 2015.10.21 20:10 신고

    속도에 대한 제 경험을 말씀드리면,

    제작년엔 파일 다운로드가 매우 힘들었습니다.

    작년엔 윈도우 8.1에서 제공하는 내장된 원드라이브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속도가 40~50Mbps정도 나왔습니다.

    올해 윈도우 10이 발표되기 얼마 전부터, 업로드/다운로드 속도는 어떤 걸 이용해도 잘나오더라고요 (50~70Mbps 이상)

비밀글 (Serect)
댓글 달기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