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casa.com , 무제한 클라우드 비트카사, 2번의 거짓말로 인해 사용 중지를 하게되다.


비트카사....   한 마디로 돈 독이 오른 것 같다.  초기 컨셉의 저렴한 가격에 무제한 용량을 제공한다는 것이였는데.....  도중에 CEO가 바뀌면서 요금제 개편되더니.....


요번에 다시 한 번 요금제 개편되면서 무제한 요금제 자체가 사라졌다.



공지 메일이다.  요금제가 다시 한번 개편되었고 계정을 새로운 요금제로 이전하라는 뜻이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기존 무제한 요금제는 10TB의 프로 요금제로 이동되는데...... 만약 기존 무제한 요금제 사용자의 데이터가 10TB 이상이라면 10TB를 초과하는 데이트는 자동 삭제된다.


클라우드의 핵심인 데이터 보존을 무시한 처사이다.







1TB의 요금제가 월 10달러이다.   최근 들어서 API에 주력을 하더니 자신들이 드랍박스로 착각하는 것 같다.  제품 자체의 컨셉이 다른데.....

이번 개편을 통해서 아마존 서비스에서 분리되는 것 같다.   드랍박스도 초기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비트카사의 최대 장점은 윈도우 탐색기에서 가상드라이브를 지원해서 마치 하드디스크 처럼 사용하는 것이였는데......   참 아쉽다.   해외 클라우드 중에 이런 형태의 클라우드가 거의 없는데.....


있다 해도 반쪽짜리 가상드라이브 밖에 없다.  포고플러그, 오픈드라이브가 가상드라이브를 조금 지원한다.



요금제 개편에 따른 블로그의 공지사항....   일방적인 통보이다.  유저들의 항의가 무서워서 댓글 기능을 아예 없애 버렸다.   첫 요금제 개편때의 후폭풍을 한 번 맛 보았기에  아예 원천 차단 한 것 같다.





유저 포럼에 올라오는 글들이다.    개편 후 항의글이 엄청 많이 올라오더니...   대부분의 해비 유저들은 비트카사를 떠났다.

클래시플랜이나 오픈드라이브로 옮겨갔다고들 하는데...... 글쎄...... 죄다 입맛에 안 맞는 클라우드들이다.


솔직히, 비트카사를 대체할 만한 해외 클라우드가 없는 것 같다.   그래도 이번에는 사용을 중지해야겠다.   나중에 또 거짓말 할 듯 하다.

지금은 포럼에 계정 이전을 하면서 장애가 발생한 문의 글 들이 올라오고 있다.   저들은 대부분 무제한 요금제 사용을 했는데... 올린 데이터의 양이 1TB 이하인 유저들이다.

1TB 이하면 강제로 프리미엄 요금제로 강등된다...



아무튼 , 비트카사 사장이 바뀌면서 기업이 거짓말쟁이가 된 것 같다.   사장이 바뀌면 회사의 나아갈 방향이 달라질 순 있지만...
가장 중요한 고객 데이터를 무시하는 처사는 정말 아닌 것 같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J 2014.10.26 03:51 신고

    저 역시 기가입자에 대한 약정도 무단으로 바꾸는 행태에 질려버렸습니다.
    무제한 월10달러에서 10TB 월99달러로 전환하라니...
    그러면서 자동삭제 운운하는 것에 완전히 신뢰를 잃었습니다.
    수TB에 달하는 데이터를 옮길 곳을 찾느라 주말을 허비하는 것도 기막히구요.
    오픈드라이브, 포고플러그 등 여러 클라우드를 시험중인데 주인장께선 어디로 이주하시려는지요? 추천 부탁드립니다.

    • Favicon of http://comzil.com BlogIcon 컴질닷컴 Vash 2014.10.26 19:53 신고

      저도 참 머리가 아픕니다. 오픈드라이브, 포고플러그는 일단 아웃입니다. 불안정하고 포고플러그는 속도가 무지 느립니다. 오픈드라이브는 다이렉트 업로드 방식이라 이 또한 속도가 느립니다. 오픈드라이브는 실사용자 평이 안 좋습니다. http://comzil.com/2665 이 글을 보면... webdav 를 지원하는 곳을 찾으면 탐색기 처럼 사용이 가능하긴한데... 일단 라이브드라이브가 땡기긴 한데 아직 못 정했습니다. 라이브드라이브 트라이어 자체가 카드결제 정보를 넣게되어 있어서요.. 고민입니다. 구글드라이브 워크 버전이 짱이긴한데....

    • J 2014.10.27 00:38 신고

      답글 감사합니다.
      사실 비트카사가 대형업체가 아니다보니 언젠가는 데이터 이전을 해야할 때가 오리라고 생각은 했지만 이렇게 빠를 줄은 몰랐습니다.
      회사가 문 닫는건 아니지만 연이은 정책변경으로 회사 운영과 존립에 대해 의구심이 생겼고, 유저의 데이터를 가볍게 여기는 태도에 안정성이 느껴지지 않는군요.
      속도 빠른 개인용 NAS 대신 기업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가 데이터 손실에 대비하기 위함인데 이리 불안해서야...
      업/다운로드 속도 괜찮고 활용성이 좋으면서 가격도 적당한 클라우드 서비스 찾기가 쉽지 않네요.

  2. K 2014.10.27 01:28 신고

    답답한 마음에 검색하다 보니 저와 같은 분이 또 계셨군요.
    저도 초창기 멤버라서 현재까지 무제한 용량을 사용중이고
    거의 18TB 자료를 올려놨는데 갑자기 정책을 변경하는군요.

    방금 항의성 메일을 보내기는 했지만...
    참으로 야만스러운 회사같습니다. IT업계에서 이렇게 신뢰를 잃어서야...

    다행이 얼마전 구글드라이브 무제한 서비스(업무용)에 가입해서 어느 정도 백업은 하고 있는중인데, 용량면이나 속도, 안정성, 편의성면에서 제일 나은 듯 합니다. 속도로 집에서 올리면 광랜 제속도 다 나오는 것 같습니다.

    다만 업무용이다 보니 5명이상과 도메인이 필요해서 개인이 쓰기에는 약간의 편법이 필요하겠네요.

    현재 Bitcasa, Google Drive, Pogoplug, Opendrive, Onedrive 는 유료로 사용중인데, 무제한 용량중에서는 Google Drive가 제일 나은것 같습니다. Pogoplug와 Opendrive는 속도가 늦고, 특히 Opendrive는 도저히 사용할 수 없을 수준입니다. 이번에 해지할 예정이구요.

    Onedrive는 Office365 사용중인데, 최근 용량 확충이 되었는지 무려 10TB를 무료로 주는군요. 추가로 4명에게는 각 각 1TB씩 무료로 제공합니다.

    결론은 구글드라이브 업무용이 갑이고, Onedrive를 보조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료는 copy.com을 잘 이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제가 800GB 가량 무료로 사용중입니다.)

    답답한 마음에 글 올려 봅니다.

    • Favicon of http://comzil.com BlogIcon 컴질닷컴 Vash 2014.10.28 13:46 신고

      2015년 부터 원드라이브도 365 사용자에 한해서 무제한으로 풀린다고 합니다. 그때 되면 원드라이브로 옮겨 타야할 듯 합니다. http://blogs.iis.net/robert_mcmurray/archive/2014/09/30/using-the-webdav-redirector-with-onedrive-part-2-two-step-verification.aspx 여길 보면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탐색기에 붙힐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저도 구글드라이브가 땡기긴한데 개인한테는 무제한이 없네요.... 다른 분들과 조인을 하고파도 ...... 비트카사 처럼 마도 선 분이 변심할까봐 그러지도 못하겠고..... bix.com 도 무제한으로 풀린다는데.... 아무튼 지금은 여기 저기 클라우드 테스트 중인데.. 해외 클라우드는 무제한이지만 무제한을 사용못하는 죄다 싱크 방식 뿐이네요.

  3. Favicon of http://comzil.com BlogIcon 컴질닷컴 Vash 2014.11.01 20:34 신고

    절대로 신규 플랜으로 계정 이전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해당 요금으로 추가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 Favicon of http://sung129k.tistory.com BlogIcon sung129k 2015.02.22 21:26 신고

      국내에선 영원히 문닫혀 사라질줄만 알았던 클리엘 클라우드도 현재는 재개중이더군요. 약 한달전에 혹시나 하고 계정만들수있나 만들었는데 진짜 만들어 지더군요. 여전히 운영자는 저장공간을 무제한 무료를 고수하고 있구요. ^^ 별 도움이 될까하는 정보이지만 도움되셨으면 하군요. 아, 이글을 답글이 아닌 따로 쓸려했는데 차단됐다 뭐 어쨌다 하면서 등록이 안되는 바람에 답글로 남깁니다. ㅜ.ㅜ

비밀글 (Serect)
댓글 달기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