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의 수익프로그램 "땡스 투 블로거"

알라딘이라는 온라인 책 쇼핑몰에서 서비스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클릭당 광고 방식입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해당 코드를 삽입하고 그 코드를 통해서 책 구매가 일어나면 수익이 되고
단순히 클릭해도 포인트가 쌓이는 방식입니다.

테스트 결과 실질적으로 클릭률이 상당히 낮아서 그리 메리트는 없을 것 같습니다.


http://www.aladdin.co.kr/ttb/wmain.aspx



Thanks to Blogger의 역사
1. Thanks to : 2003년, 알라딘 내에서, 마이리뷰를 읽고 구매를 하면 마이리뷰 작성자에게 판매가의 1% 수익배분(구매자에게도 1% 수익)
2. Thanks to Blogger : 2006년, 알라딘 밖의 블로거들의 리뷰를 읽고 구매를 하면 리뷰 작성 블로거에게 판매가의 3% 수익배분(구매자에게도 1% 수익)
3. Thanks to Blogger 2 : 2008년, 기존 TTB의 성격에 추가하여, 클릭만해도 클릭당 수익 배분!(구매자에게도 1% 수익)


Thanks to Blogger(이하 TTB) 시즌2의 수익 분배
- 클릭당 지불 뿐만 아니라 매출당 지불이 한꺼번에 보장됩니다.
- 클릭당 지불(PPC, PAY-PER-CLICK) : 클릭당 100원~0원 정도의 클릭단가(노출에 대한 약간의 대가도 추가로 있습니다). 단, 월별 판매실적이 좋으면 높은 클릭/노출수익을 드립니다.(판매기여도 클릭단가변동제)
- 매출당 지불(PPS, PAY-PER-SALE) : 도서 링크를 통해 알라딘을 방문한 방문자가 구매를 하는 경우, 광고의 해당 도서 구매 뿐만 아니라 해당 방문 세션에 구매한 모든 판매내역의 3%를 수익으로 드립니다.
- 구매자 : 구매시 추가 적립금 1% 획득


Thanks to Blogger(이하 TTB) 시즌2의 특징
- 클릭당 지불방식(PPC, PAY-PER-CLICK) + 기존 TTB의 성격인 매출당 지불방식(PPS, PAY-PER-SALE)이 결합되어 TTB 회원에게 보다 높은 수익 창출의 기회를 드립니다.
- 광고주가 기대하는 광고신뢰성을 위하는 한편, 책을 추천하고 진정성을 가지고 운영하는 블로거에게는 더욱 유리한 '개인별 월별 판매지수(매출기여도)'에 비례하여 월별 클릭단가를 운영합니다(판매지수 연동제).
- 판매지수가 높은 블로거의 경우 클릭단가가 높아지고, 판매지수가 낮으면 클릭단가가 낮아지는 방식입니다.
- 또한 추가적으로 최소한의 노출에 대한 수익을 보장합니다. 그러므로 클릭이 많이 발생하지않는 경우에 노출만으로도 작지만 나름대로 의미있는 수익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단, 노출수익도 판매지수에 비례하여 노출단가가 좌우됩니다.
- '판매지수 연동제'는 진정성있게 운영되는 블로그라면 타 CPC 광고처럼, 어느날 갑자기 부정클릭으로 몰리거나, 클릭단가가 확 떨어지는 불상사를 겪지 않도록 하는 안정장치가 되어줄 것입니다.





TTB 시즌2의 장점
- 자신이 원하는 책, 추천하고 싶은 음반, 좋아하는 DVD를 자신의 블로그에 실어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 '성형외과' '다이어트' 등 원치 않는, 그리고 내 블로그 컨텐츠와 어떤 관련성이 있길래 이런 광고가 나왔나싶은 문맥광고 보다는 자신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광고게시자 선택형 광고입니다.
-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타 블로그 광고 보다 훨씬 세련되고 고급스럽습니다. 또한 자신의 블로그에 자신이 선택한 책을 '책장스타일'로 실었을 때는 서재를 꾸미는 듯한 느낌까지 창조할 수 있습니다.
- 한국적인 블로그 디자인, 사이트 디자인에 맞는 스킨을 꾸준히 개발하여 버전업할 계획입니다.
- 타 CPC 광고 보다 수익율이 높은 편이며, 특히 책을 좋아하는 블로거나 책과 관련이 있는 사이트라서 책을 좋아하고 관심있는 방문자들이 꾸준히 오는 경우에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TTB 시즌2의 신뢰성과 안정성
- 높은 게시자 신뢰성 : 책과의 관련성, 블로그(사이트) 업데이트 주기, 직접 작성한 컨텐츠의 유무 등의 심사를 통해 진정성이 없는 블로그(사이트)는 TTB 승인을 하지않습니다.
- 부정클릭에 대한 철저한 대비 : 철저한 부정클릭방지책을 통해, 부정클릭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벙어합니다. 또한 만에 하나, 부정클릭이 발생하더라도 근본적으로 판매지수 연동 수익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큰 효력을 발휘하기 어렵습니다.
- 부정구매에 대한 철저한 대비 : TTB 시즌1을 운영한 2년간의 경험을 토대로, 클릭, 노출 뿐만 아니라 구매에 대한 트릭도 시스템과 운영자가 동시에 철저하게 모니터링하고 추가 트릭을 방지합니다.


광고 유형

- 일반 광고 : 알라딘에 있는 모든 도서, 음반, DVD, 화장품, 기프트 상품이 광고 대상입니다. 알라딘이 광고비를 부담합니다. 단, CPC단가는 프리미엄 광고에 비해 매우 낮습니다. 하지만 모든 상품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도서, 음반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프리미엄 광고 : 외부 광고주(주로 출판사)가 있는 광고입니다. 출판사가 프로모션하려는 요즘의 신간도서나 베스트셀러일 확률이 높습니다. 일반 광고 보다 훨씬 높은 CPC 수익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배너 광고 : 이 광고주는 알라딘일 수도 있고, 외부 광고주일 수도 있습니다. CPC 단가는 프리미엄 광고와 동일합니다.


광고 CPC 정산(광고 게시자 도움말)

- TTB는 한달 단위로 정산을 합니다. 이번달의 클릭과 판매에 대한 수익은 다음달 15일에 지급됩니다.
  (노출, 클릭, 판매에 대한 기본적인 통계는 일 단위로 제공합니다)
- 판매수익에서 반품/교환 등이 반영됩니다.


판매지수 연동제

- CPC단가는 모든 TTB광고 게시자에게 일괄 적용되는 것이 아닌, 블로그(사이트)별 판매기여도에 따라 다릅니다.
- 월별 '표준 판매지수'를 기준으로 판매를 상대적으로 많이 한 블로그는 판매지수가 높아져서 수익도 높아지고, 판매를 상대적으로 적게 한 블로그는 수익이 낮아지게 됩니다. 판매가 0인 블로그는 노출과 클릭이 있어도 수익은 0입니다.
- 월별 '표준 판매지수'는 1개월 동안 TTB 광고를 실은 전체 블로그와 사이트의 평균적인 판매율 등을 고려하여 마련되며, 이는 공개하지않습니다.


CPC광고를 통한 판매수익

- 기존 TTB1이 오직 판매에 대한 수익배분 방식이었다면, TTB2에서는 클릭수익과는 별도로 해당 링크를 통해 발생한 판매매출에 대한 수익도 드립니다. 판매수익율은 판매 상품가의 3%로 기존 TTB1의 수익율과 동일합니다.
- 예를 들어, A라는 클릭광고 채널을 통해 클릭이 1회되고, 이 방문자가 해당 도서를 비롯하여 총 5권의 도서를 구매했다면
- 이 때 발생하는 수익은 (1) 클릭 수익 (2) 판매 수익(총 5권의 판매가의 3%) 입니다.


기존 TTB1의 링크를 통한 수익

- 기존 TTB1방식의 링크를 통해서는 이후에도 판매수익만 적용됩니다.
- 기존 TTB1방식의 링크는 클릭광고 수익은 적용되지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