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ultr.com VPS 가상서버 호스팅 사용후기

Webhosting | 2014.08.10 02:00 | 컴질닷컴 Vash



vultr.com VPS 가상서버 호스팅 사용후기


해외의 유명한 웹호스팅들은 대부분 무제한을 표방하고 있다.  하지만 디스크를 많이 쓰거나 트래픽이 많으면 퇴출 당한다.  대충 24시간이나 48시간 여유 주고 퇴출 당한다.


그래서 VPS라고 가상서버 호스팅을 알아보았다.


저렴하긴한데 이 가상서버 호스팅은 기본이 운영체제만 제공하고 나머지느 가입자가 알아서 해야한다.


가상서버 호스팅도 관리와 비관리로 나누어지는데 관리는 비용이 더 비싸다.


백업이나 디도스공격 24시간 기술지원 등등......


VPS를 입주할 때는 자신의 상황을 고려해야한데..   4images 솔루션을 이용해서 이미지 사이트를 만들어볼 요량으로 알아보다 보니  하드디스크 용량을 많이 주는 곳을 찾게된다.


물어 물어 알게된 곳이.  vultr.com 이다.


여기는 뉴욕의 데이터센터에 산타 하드디스크 가상서버 호스팅 시 다른 곳 보다 저렴하다.  실질적으로 사용을 해보니 체감 속도도 해외를 감안하면 그리 느린 편은 아니였다.



하지만 문의 시 동문서답하고 초기 설치된 OS 강제 중지 후 재시작 시 재시작이 안되는 증상도 있고 많이 불안정하다.



http://www.jaehak0123.com/archives/5557


이 블로그 글 참고하면 초기 가입 후 바로 웹서버 및 디비 설치 후 바로 워드프레스 같은 웹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하다.


과금은 월별로 되오 있지만 실질적으로는 시간 단위로 과금이 된다.  그렇다고 서버를 중지해도 과금이 안되는 것은 아닌 것 같다. 중지 상태에서도 과금이 계속 진행되더라..



주의 할 점은 초기 설정되는 운영체제에서 바로 작업 하지 말고 원하는 운영체제 선택 후 재설치를 진행하면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지금은 실질적으로 사용을 안하고 있는데 블루호스트에서 트래픽 초과로 퇴출되는 기쁜 소식이 전해지면 VPS 같은 곳으로 옮길 생각이다.






















http://bluehost.com : 안정적으로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http://justhost.com : 안정적으로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http://vultr.com : 가상서버 호스팅으로 월5달러에 160GB를 준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비밀글 (Serect)
댓글 달기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