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문자 백업 완벽하게 하는 방법, 구글, 에버노트 등 이용


생활하며 거의 사용할 일 없지만 어쩌다 한 번 쯤은 사용할 일이 생길 때도 있다.  문자나 통화내역을 백업하는 것이 예전에는 힘들었지만 스마트폰이 도래하면서 상당히 손쉬워졌다.

 

 

문자,MMS,통화내역을 간단한게 어플 몇개로 백업이 가능하다.

 

 

어느 선 까지 백업을 하느냐에 달려있는 것 같다.




이중 백업을 위해서 몇개의 어플을 사용하다가 지금은 하나의 어플만 사용한다.

Backup to Gmail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cpedia.backup2gmail


Backup to Gmail은 통화목록과 SMS, MMS 등을 Gmail로 백업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안드로이드폰의 통화목록과 SMS, MMS 등을 Gmail의 레이블 형태로 백업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주소록에 저장된 연락처를 바탕으로 송수신한 통화목록과 문자, 멀티문자 등의 내용을 백업할 수 있다. 백업된 내용은 Gmail 어플리케이션 또는 인터넷 상의 Gmail 서비스내에서 레이블 형태로 확인할 수 있으며, 연락처별 정리 등이 가능하다. 백업되는 데이터는 통화시간, 수발신 시간 및 내용, 첨부파일 등의 정보가 백업된다.

 


상당히 좋은 어플이다. 유료인데 값어치를 한다. 구글 메일 계정에 라벨을 자동으로 생성하여  SMS, MMS, Call log 3가지를 백업해준다.  즉 메일로 대화형식으로 백업을 해준다.  MMS 말고는 거의 텍스트이기에 용량도 거의 차지 안한다.

 

단, 삼성스마트폰에서 사용이 불가능하다. 삼성 메세지함이 일명 통메시지함으로 문자와 콜로그가 분리가 안되어서 그런 것 같다.

삼성폰 사용자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obileNeuron.MNFrameSMS

 

이 어플을 설치 후 사용하면 백업이 가능하다.

 

 



동기화 컴퓨터에서 SMS ↔ 무료 SMS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ysms.android.sms

Connect mysms with Evernote, Dropbox, Google Drive or Email. Forward your messages to Evernote, Dropbox and Google Drive or save your SMS and MMS in your email account. mysms serves as an SMS backup and archive.

mysms 로 문자 백업이 가능하다.  에버노트로 백업을 사용하면 대화형식으로 상당히 쓸만하다. 이메일은 위에 소개한 어플보다 백업 방식이 조잡하기에 사용하지 않는게 좋다.  지금은 이 어플은 사용을 안하고 있다. 외산이다 보니 문자 전송이 가끔 딜레이되는 증상이 발생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비밀글 (Serect)
댓글 달기 (Submit)